top of page
이미지 제공: Mohamed Nohassi

AI 지면광고 제작

 생성형 AI를 만나 더욱 강력해진 지면광고 제작 

 머릿속 아이디어를 실제로 구현해내는 가장 확실하고 완벽한 방법 

21그램의 [지면광고 제작] 과정이 AI라는 도구를 만나 더욱 강력해졌습니다. 이제 이미지를 검색하거나 합성하지 않고, 그 자리에서 바로 만들어냅니다. 똑똑한 생성형 AI를 활용하여 머릿속에서 유영하고 있는 아이디어를 시각적으로 형상화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생성형 AI의 원리와 사용법에 대해 이해하고, 원하는 결과물을 생산적으로 도출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함께 실습을 진행합니다. 기업의 비전과 핵심가치, 미래 비즈니스, 조직문화, 구성원들의 성장 트리 등 다양한 주제를 AI 지면광고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무엇이든 만들어낼 수 있는 AI를 활용하여, 한계 없는 상상력과 독창적인 창의력을 뽐내보시길 바랍니다. 

 어떤 대상자들에게 추천하나요? 

 텍스트 기반(Chat GPT)을 넘어, 이미지 생성형 AI를 잘 다뤄보고자 하는 구성원 

 

Chat GPT로 대표되는 1세대 AI를 넘어 이미지 생성형 AI, 그리고 멀티 모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AI 툴을 활용하고 경험해보고자 하는 구성원들에게 추천합니다. (멀티 모달 multi modal : 텍스트, 이미지, 음성, 영상 등 다양한 데이터 양식으로 훈련되어, 다채로운 결과물을 내놓을 수 있는 모델)

 포스터, 웹진, 카드뉴스 등의 사내 콘텐츠 제작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구성원 

수많은 제작 플랫폼의 발달로 완성도 높은 제작물을 만들기는 용이해졌지만, 디자인이 천편일률적이라는 한계를 벗어나긴 어렵습니다. AI 툴을 활용하여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 새로운 이미지를 정말 쉽고 간단하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

 변화하는 시대와 기술에 빠르게 적응하고자 하는 구성원 

전문적인 사전 지식이나 기술은 전혀 필요하지 않습니다. 가장 쉽고 직관적으로 AI를 다뤄볼 수 있는 방법으로, 지면광고를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신입사원에서부터 1-3년차, 승진자와 임원진에 이르기까지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를 이해하고 준비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 교육입니다. 

이 과정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이 과정을 통해 무을 얻을 수 있나요?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지면광고의 구성 요소에 대한 이해 

단 한 장으로 임팩트 있는 메시지를 전달해야 하는 지면광고의 특성을 이해하며, 효과적인 카피라이팅과 인상적인 이미지에 대해 함께 생각해봅니다. 잠시 일상적인 업무에서 벗어나 생각을 환기할 수 있는 리프레시의 효과도 있습니다.

 AI 신기술에 대한 경험과 이해 

책을 만드는 과정에서 팀원들과 함께 각자의 비전을 시각화하고 공유합니다. 이 속에서 서로의 이야기를 경청하며 토론하고 협력하는 과정은 팀 내 협력과 상호 이해를 강화시킵니다.

 콘텐츠 소비자에서 생산자로의 인식과 관점 전환 

회사에서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팀원들과 함께 공유하면서, 서로의 생각과 비전에 대해 다양한 자극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시간을 통해 동기간의 지지와 협력을 기대할 수 있고, 그 공감을 통해 공동의 목표 달성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실제 과정에서 제작된 결과물 예시를 보여드릴게요

* 해당 결과물은 모두 생성형AI를 통해 만들어진 이미지로 제작된 광고입니다.

1.

'지면광고'의 기본을 이해합니다.

다양한 사례와 퀴즈를 통해,

매력적인 카피라이팅과

​이미지 선정/배치를 이해합니다.

2.

AI 툴 사용법을 배웁니다.

기본적인 이미지 생성 원리, 

원하는 결과물을 얻기 위해

​실습을 진행합니다.

3.

메인 카피와 이미지를 결정하고,

AI를 활용하여 원하는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카피를 추가하여

​지면광고를 완성합니다.

4.

작업이 완료된 파일을

21그램 운영자에게 제출합니다.

교육 종료 후 편집디자인하여

​약 2주 후에 전달 드립니다.

스크린샷 2024-03-19 오후 3.46.17.png
스크린샷 2024-03-19 오후 3.46.34.png
스크린샷 2024-03-19 오후 3.50.27.png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