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회의

솔루션 북

SOLUTION BOOK

DESIGN THINKING

회사가 직면한 문제,

해결해야 하는 이슈에 대해

​구성원들이 디자인적 사고로 접근

DEBATE

구성원들의 다양한 고민과 생각을

자연스럽게 공유하고 공감,

​적극적이고 발전적인 토론

IDEA

구성원이 생각하는 문제 해결 방법,

책의 컨셉과 디자인을 구성하며

​창의적인 아이데이션을 경험

고객 지원 에이전트

30min

60min

90min

60min

180min

30min

30min

우리의 문제를 접근하는 새로운 시각

매일같이 출퇴근을 하고 업무를 보면서, 구성원들은 여러가지 회사의 문제점에 대해 파악하게 됩니다.

이러한 문제점들을 새로운 시각으로 능동적으로 파악하여, 구성원들의 솔직한 생각이 담긴 책으로 만들어냅니다.

인간 중심 디자인 (human-centered design) 방법론이라 불리는 '디자인씽킹'을 활용한 활동은

공감을 통한 문제 접근 능력, 공감을 바탕으로 복잡성을 조화롭게 하는 통찰력, 문제 해결을 위한 창의력이 발현되는 과정입니다.

이러한 과정 결과물인 아이디어와 콘텐츠들은 21그램 전문 강사의 도움과 특별한 노하우를 거쳐 세련된 텍스트와 이미지로 정리됩니다.

완성된 솔루션북은 전자책 (PDF) 형태로 완성되어, 과정 종료 후에도 컴퓨터나 휴대폰 등 언제 어디서나 다운로드 받아볼 수 있습니다.

PROCESS (8H 기준)

오프닝

탐색 및 주제 선정

공감 (페르소나 설정) 및 문제 정의

아이디어 (해결방안) 구상 및 북 디자인 컨셉 & 역할 설정

메인 스토리에 대한 토론 & 텍스트 작성

표지사진 촬영 / 서브미션 진행

​최종 원고 마감

1. 본 프로그램의 키워드는 "우리의 문제를 공유, 공감하고 솔루션을 제시하는 책"입니다.

2. 조직 내 소통, 조직 문화, 일하는 방식 등 회사 내에서 발생하는 크고 작은 문제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토론하여 이를 텍스트로 옮깁니다.

3. 팀원 한 명 한 명에게 편집장, 에디터, 포토그래퍼, 디자이너의 역할을 부여하고, 함께 참여하는 편집작업을 통해 팀워크가 형성됩니다.

4. 디자인씽킹을 바탕으로 문제의 해결책을 찾고, 이를 책으로 담는 과정 속에서 통찰력, 창의력, 기획력이 극대화됩니다.

5. 최종 결과물은 교육생 뿐만 아니라, 기업 구성원 모두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